언론보도

“K디스플레이, 글로벌 공략 시동” 현대아이티, 터키 스타벅스에 ‘아웃도어 메뉴 디스플레이’ 공급 체결

– 현대아이티, ‘터키 스타벅스’ 기존 6곳 운영, 9곳 추가 공급 체결  

– 현대아이티 ‘아웃도어 메뉴 디스플레이’ 자동제어 온도 시스템 탑재

현대아이티가 터키 스타벅스와의 공급 체결 소식을 알렸다. 현대아이티 측은 오늘 4일 내년 1분기까지 터키 스타벅스 총 15곳과의 아웃도어 메뉴 디스플레이 공급 체결이 완료 되었다고 밝혔다.

현대아이티 아웃도어 메뉴 디스플레이는 현재 이미 총 6곳 이상의 터키 스타벅스 지점에서 30대 이상이 운영중이며 추가로 9곳이 2023년 1분기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현대아이티 아웃도어 메뉴 디스플레이는 옥외환경에서 안정적 운영을 위한 자동 온도 제어 시스템이 탑재되어 폭염과 한파에도 24시간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한다. 또한 전면에 난반사 코팅 적용된 유리를 사용하여 외부광 반사를 최소화해 선명한 이미지 제공이 가능하다. 화면 전면에 특수 처리된 안티-반달 글라스(특수강화유리)는 외부의 강한 충격에도 디스플레이를 안전하게 보호하여 다양한 외부환경으로부터 디스플레이 성능을 장기간 안정적으로 유지해 옥외 환경에 최적화된 사양으로 스타벅스 공급 체결을 가능케 했다.

미국의 세계 최대 커피 체인점인 스타벅스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는 약 130억 달러로 설립한지 40년만에 글로벌 83개 국에서 3만여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여년간 성장율을 살펴보면 북미의 경우 1만 1841(2011년 기준)개에서 1만 7050개로 44% 증가한 반면 글로벌 시장에서는 5522개에서 1만 7898개로 200%이상의 증가율을 보였다.

현재 터키에는 300개 이상의 스타벅스 매장이 운영중이다. 터키 인구가 8천만명 이하인 것을 고려하면 인구 대비 굉장히 많은 매장 수를 보유한 셈이다. 현지 물가를 고려해 터키 스타벅스 커피 가격은 한화 약 2천원 꼴로 전세계 스타벅스 커피 가격 중 가장 낮은 수준으로 알려져있다. 이 때문에 터키 스타벅스는 현지인은 물론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사진제공 = 현대아이티]

현대아이티 관계자는 “커피가 하나의 중요한 문화로 자리잡은 나라인 터키의 스타벅스에 입점하게 되어 앞으로가 기대된다”고 밝히며 터키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현대아이티 아웃도어 메뉴 디스플레이 및 전자칠판 등의 공급을 점차 늘려나갈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현대아이티는 최근 상업용 스마트보드 알파 3.0(구,전자칠판)을 출시하고 위워크와의 협약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 지원은 물론 인도 교육시장에 진출하는 등 국내외 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