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대표 레슬링팀 훈련장에 이어, 파리올림픽 대한민국선수단 결단식에서도 전자칠판 활용해
■ 영상 보며 직접 오버레이 필기, 경기 녹화, 실시간 시청 등 전략적 코칭에 안성맞춤
(사진. 2024년 파리올림픽 대한민국선수단 결단식에서 현대아이티 전자칠판에 꿈과 목표를 남기고 있는 국가대표 선수들. 현대아이티 제공)
“To the World, Be the Best”
“최고가 되기 위해, 세계로”
9일 개최한 파리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에 현대아이티 스마트보드가 출전 전 선수들의 꿈 또는 목표를 남기는 행사에 함께 했다.
현대아이티 스마트보드가 대표급 스포츠팀의 행사와 훈련장에 연이어 선택을 받고, 현장에서 제 기능을 톡톡히 발휘하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충북 진천의 국가대표 레슬링 훈련장에 즉각적인 전략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현대아이티 스마트보드 3.0’이 선택 받았다.
대표적인 전자칠판으로 잘 알려진 현대아이티의 ‘스마트보드’는 녹화된 경기 영상을 함께보며 영상 위에 필기하는 오버레이 기능, 실시간 경기 녹화, 외부 디지털 기기와의 연결, 실시간 화상회의, 기본적인 전자칠판 기능까지 모두 갖췄다.
실시간 영상 시청을 통해 선수들의 기술과 전략을 함께 확인하고, 경기장에서 선수에게 경기포메이션을 코칭하거나 전략 시뮬레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이를 즉시 선수들의 디지털 기기로 바로 전송해, 변경된 전략을 선수들이 훨씬 빠르게 습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조해상 대한레슬링협회장은 “현대아이티 스마트보드 3.0의 고급화된 전자칠판 기능이 실제로 스포츠 현장에서 세부적인 전략 시뮬레이션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파리올림픽을 앞두고 총력을 다하고 있는 국가대표 레슬링팀에도 많은 응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현대아이티 관계자는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현대아이티 스마트보드의 기능들이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는 것이 무척 기쁘다”라며, “스포츠를 사랑하는 국민 중 한 사람으로서, 파리올림픽은 물론, 최선을 다하고 있는 스포츠 선수들의 모든 경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