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써본 사람은 안다! 학원·기업대표 등 강력 추천!” 구형 전자칠판 재탄생! 현대아이티 ‘안드로이드13 OPS’ 주목

  • ‘안드로이드13 OPS’ 체험단 성료, 학원·기업 등 사용 후기 호평… 실제 구매까지 이어져
  • 구글 EDLA 인증’ 받아 구형 전자칠판에 장착만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이용 가능
  • 8코어 프로세서, 16기가바이트 램, 128기가바이트 롬 등 전반적인 하드웨어 성능 향상도

현대아이티, ‘안드로이드13 OPS’ 체험단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 현대아이티가 ‘안드로이드13 OPS’의 체험단 운영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현대아이티는 구형 전자칠판을 사용하고 있는 학원, 기업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13 OPS’의 실제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총 10곳의 체험단을 운영했다.

‘OPS(Open Pluggable Specification)’는 전자칠판에 장착할 수 있는 미니 PC다. 현대아이티의 ‘안드로이드13 OPS’는 ‘구글 EDLA(Enterprise Device Licensing Agreement) 인증’을 받아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지원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구글 EDLA 인증’을 받지 않은 구형 전자칠판의 경우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을 연결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거나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안드로이드13 OPS’의 경우 구형 전자칠판에 장착하는 것만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전자칠판 브랜드 제품에 사용 가능하다.

실제로 체험단을 통해 ‘안드로이드13 OPS’를 경험해본 학원, 기업 등에서 생생한 사용 후기와 호평이 가득했다. 특히, 체험 이후 구매까지 이어지며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문효상 파머스영어 지플랜학원 원장은 “현대아이티 OPS 덕분에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없었던 기존 안드로이드 기반 구형 전자칠판에서도 교육 환경에 꼭 필요한 오버레이 판서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돼서 수업의 질, 학생들의 수업 참여도, 집중도가 크게 높아졌다”고 말했다.

미팅이나 회의 등에서 전자칠판을 사용하고 있는 기업 환경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나타났다. 전은성 세종국토개발 대표는 “신형 전자칠판의 10분의 1 가격으로 OPS를 구입해 구형 전자칠판을 업그레이드했다”며, “특히 기존 구형 전자칠판에는 따로 노트북을 연결해 문서를 작성했었는데, 이제 전자칠판 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사무용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하다”고 후기를 전했다.

현대아이티, ‘안드로이드13 OPS’

뿐만 아니라 전자칠판 하드웨어의 전반적인 성능도 크게 향상된다. 4코어 프로세서, 3기가바이트(GB) 램(RAM), 8기가바이트(GB) 롬(ROM)의 구형 전자칠판에 ‘안드로이드13 OPS’를 장착하면 8코어 프로세서, 16기가바이트 램, 128기가바이트 롬의 성능을 갖춘 전자칠판으로 재탄생된다.

세무·회계 실무 강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김정태 와캠퍼스 대표는 “오래된 전자칠판을 사용하고 있어서 안드로이드13 OPS 구매를 결정했다”며, “강의에 필요한 대용량 파일을 열 때 상당히 버벅거려서 고민이었는데, 장착한 것만으로 구동이 훨씬 빨라졌다”고 설명했다.

현대아이티 관계자는 “고관여 제품인 전자칠판은 마치 컴퓨터와 같이 오래 사용할 경우 성능이 노후화될 수 있지만 쉽게 버리거나 교체하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다”며, “안드로이드13 OPS는 적은 비용은 물론 구형 전자칠판을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이라고 말했다.